본문 바로가기
사업 일지/무자본 지식창업

나의 무자본 창업 일지 지식 사업아이템 선별과 전자책만들기

by 완디WAN_D 2020. 7. 13.

 

 

안녕하세요! 여러가지 사업을 꿈꾸는 완디입니다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저는 여러 가지 사업을 꿈꾸고 있는 완디라고 합니다. 지금 현 시점으로 두 개의 사업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수입은 아직 귀엽고 소중하지만 실행을 하고 있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스마트 스토어(인터넷 쇼핑몰)이고 그 하나는 지식사업입니다. 

 

 

지식사업은 제가 알고 있는 지식들을 콘텐츠로 만든 다음 전차책과 컨설팅을 통하여 수입을 버는 구조입니다.

 

 

제 콘텐츠는 '말'로 관련된 콘텐츠입니다. 말은 사람이라면 꼭 필요한 수단입니다.

 

 

말을 잘하는 사람이 능력이 좋아 보이고 멋있어 보이는 것처럼 사람들에게 말을 잘할 수 있는 지식을 주자고 생각을 하여 '말'이라는 콘텐츠로 선택을 했습니다. 


 

내가 '말'이라는 지식창업을 선택하게 된 이유

 

사업아이템을 선택할 때는 사람들이 무엇이 필요하고 어떤 것을 해결하고 싶은지를 생각을 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박아이템을 노린다고 하여 생각만 하고 있는데 생각하고 있는 사이에 시간을 지나가고 그 대박아이템도 어떤 사람이 이미 하고 있을 확률 큽니다.

 

 

대표적이 예로 구글도 후발주자입니다.

 

 

그 앞에는 야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구글이 더 앞서가는 것 처럼 사업을 하면서 보안을 해가시면 됩니다. 사람들이 어떤 것을 원하고 사람들이 불편한 점은 없는지 내가 사람들에게 어떤 것을 줘야 사람들이 돈을 줄 수 있을지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TV, 영화에서 보면 주인공들이 말빨로 다른 사람들을 반박을 못하게끔 화려한 말빨을 가지고 싶었습니다. 그 욕구가 제가 지금 하고 있는 지식사업 아이템을 선택하게 계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분들도 과거에 '이렇게 되고 싶다'라는 욕구가 있으시면 사업화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물론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히어로 같은 것은 제외! ㅎㅎ 

 


 

사업 아이템도 골랐다. 그다음에는 PDF전차책 제작

 

그다음에 저는 닥치는 대로 '말'과 관련된 책을 읽었습니다. 대화, 심리, 화술, 처세술 등 관련된 책을 읽다 보니 아이디어가 무수히 나왔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이성과 말하는 방법]이라는 아이디어가 나왔습니다.

 

 

기존에 유튜브를 보시면 연애관련된 영상들이 참 많았습니다. 제가 대화관련된 책과 마케팅 책을 읽다보니 물건을 팔려면 그 제품의 매력을 포인트를 잘 설명하고 사고 싶게끔 하는 게 목표입니다. 연애랑 마케팅이랑 비슷하다고 느꼈고 비즈니스 유튜버 '라이프 해커 자청'님도 그런 말씀을 했습니다.

 

 

'마케팅이랑 연애는 비슷하다'

 

 

결국 사업은 사람들 상대로 하니까 사람의 심리를 잘아야 한다고요.

 

15만 비즈니스 유튜버 라이프해커 자청

 

 

저도 거기에 공감을 하였고 제 경험과 책들의 지식 기반으로 PDF전자책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한 1주일을 걸린 것 같아요. 쓰고 고치고 추가해보니까요. 하루에 날 잡고 하는 것은 제 성격상 안될 것 같아 하루에 2시간씩 잡았습니다.

 

 

그런데 책에 있는 것을 그대로 쓰면 그것은 표절이 아닐까 생각할 수가 있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게 조심해야 부분들은 조심하고 그대로 가져오는 것은 참고서적들은 꼭 표기를 했더라도 표절입니다. 그래서 저는 지식들과 다른 지식들은 합치고 거기에 제 경험을 녹여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아니다 싶은 지식들은 버렸습니다. 

 

 

아무리 좋은 책이라고 해도 예전에 비해 지금과 전혀 안맞는 정보들이 있고 제가 와닿지 않는 지식들이 한 두 개가 있습니다. 그것을 저는 파악을 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워드word'로 콘텐츠 제작을 했습니다. 수정도 편하고 바로 PDF 전자책을 만들기 유용하여 선택을 했습니다.

 

 

PDF 전차책을 만든이 이유는 또 다른 비즈니스 유튜버 'N잡하는 허대리'님 지금은 '허대리의 월급독립스쿨' 활동하고 계신 '파이프라인'에 개념을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월급외수익 만드는 6가지 파이프라인 저는 여기서 전자책을 선택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저는 PDF 전차책을 만든 다음 어떻게 팔지를 고민을 했습니다. 

 

2편에서 계속...!

 

다음편 : 전자책을 팔 기 위한 무자본 마케팅 전략 하지만...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앗! 허대리님이 책을 출간을 하셨습니다. 월급외에 작고 소중한 소소한 용돈을 만들고 싶은 분들은 참고!

 

 

여러분도 월급에서 벗어나서 새로운

월급 만들고 싶은 분들에게 읽으면

좋은 책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구입하는 곳▶허대리 독립 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