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에이터 일지/스푼라디오

스푼라디오 - 팬 모으는 소소한 팁

by 완디WAN_D 2019. 10. 10.

 

안녕하세요 완디입니다. :)

저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꿈꾸고 있습니다. 지금은 잠깐 쉬고 있지만 그동안 100명 가까이 팬을 보유했습니다.

제가 100명 가까이 모아 본 소소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으로 팬을 많이 보유를 하고 소통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누적 다운로드가 1000만을 돌파했습니다. 제가 했을 때는 500만이라고 하네요 벌써 1000천만이라고 하니 대단합니다

 

팬을 모으는 소소한 2가지 방법 

1. 방송 초기에는 콘텐츠를 미리 정하지말고 소통 , 일상 등 누구나 할 수 있는 콘텐츠를 한다. 그리고 단골 팬을 만든다.

 

제가 실패를 한 경험입니다.제가 보유한 팬도 다른 bj에 많은 편도 아닌데 콘텐츠를 밀고 갈려고 하니 단골 팬들은 제외한 다른 사람들이 같이 하기에 사람 수가 부족했고 콘텐츠에 흥미 못 느껴 제 방송 채널에 들어오는 사람들이 없어 콘텐츠는 실패를 했습니다. 하고 싶은 콘텐츠가 있으면 고정 팬 5~10명 있으면 본인이 하고 싶은 콘텐츠를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고정 팬 5명도 모으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소통 , 일상 , 먹방 등 방송으로 매일매일 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팬들이 하나둘씩 늘어가니까요. 혹시나 본인이 목소리로 할 수 있는 콘텐츠 노래 , 랩 , 성대모사 , 악기 연주 등 놀라운 재능이 있으면 처음 방송부터 그 콘텐츠로 하시면 됩니다. 아주 부러운 재능입니다. 저도 노래 배우고 싶습니다 

 

2. "오늘도 단골 팬 1명 꼭 만들어가야지" 임하고 방송을하자

 

정말 마음 가지 중요합니다. 아프리카 tv , 트위치 , 스푼 라디오 , 유튜브처럼 처음 하시는 분들은 한 명 한명이 다 소중합니다. 그러므로 어떤 방송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그 한명 한 명에게 최선을 다하고 다음 방송에도 또 올 수 있게 해야 합니다. 단골 팬들이 좋아요와 하트처럼 힘을 넣주고 후원도 해줍니다. 그 기운을 받아 방송하는 맛도 납니다.